support.apple.com/iphone/restore 오류 ipad 초기화 방법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이 떴을 때 오류를 어떻게 해결할까? 까만 화면에 이 문구가 나와서 2-3달동안 ipad를 방치했었다. 바쁘기도 하고 방법을 잘 몰랐다. 그런데 이번에 마음먹고 해결해보려고 이것저것 알아보았고, 드디어 Ipad 복원에 성공했다. 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자. 갑자기 아이패드를 켰는데,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났다.

support.apple.com/iphone/restore 오류 ipad 초기화 방법 – Windows PC연결로 해결

맥북으로 복원하는 방법이 아닌 windows PC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먼저 itunes가 컴퓨터에 깔려있지 않다면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먼저 하자.

동의를 누르고 계속 동의를 누른다.

2. Itunes가 설치되고 나면 Itunes를 실행시켜 놓고 컴퓨터와 ipad를 usb로 연결한다.

만약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업데이트하거나 복원할 때 오류가 표시된다면, MAC이나 PC업데이트를 미리 해두는 게 좋다. 또한 컴퓨터 USB에 바로 직접 꽂아서 연결해야한다.

3. 그 다음에 음량 높이기 버튼을 빠르게 눌렀다가 떼고,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는다. 마지막으로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다. 위 사진은 홈버튼이 없는 아이패드 예시이다.

Ipad 지원 https://support.apple.com/ko-kr/108969

애플 사이트에서 기기를 재시동하는 방법을 모델별로 안내해주고 있기 때문에 한번 찬찬히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홈버튼이 없는 ipad 라면 상단 버튼과 가장 가까운 음량 버튼을 먼저 눌렀다가 빠르게 놓은 다음에 상단 버튼과 먼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으면 된다.

어찌된 일인지 내 ipad에서는 애플 로고가 나타났다가도 다시 <support.apple.com/iphone/restore>문구가 떠서 위 작업을 무한반복하였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애플로고가 나타났을 때 이번에는 바로 떼지 말고 계속 눌러보았더니 복원이 진행되었다. 드디어 뭔가 진행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업데이트가 되었다는 문구가 뜨면서 화면이 살아났다. itunes 에 따로 문구가 나타나지 않고 ipad에서 애플 로고가 뜨며, 복원 및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 같다. 화면을 모두 다 찍어놓지 못해서 아쉽지만 아이패드가 복원되어 일단 안도하였다.

다음으로 iphone의 비활성화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Iphone 비활성화 푸는 방법

이번에는 iphone의 비활성화를 푸는 방법을 알아보자. 몇 년동안 비활성화된후, 서랍에 넣어두었던 오래된 아이폰을 찾았다. iphone 6 기준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그 이후 버전은 다른 방법을 따라야 할 수도 있다.

간략한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먼저 itunes를 실행한다.
  2. 핸드폰과 케이블을 연결한다
  3. 다시 아이폰 전원을 완전히 끈다.
  4.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5. 빨간색 아이튠즈 버튼이 나타난다.
  6. windows PC 의 아이튠즈 화면에서 메시지가 나오면 복원을 클릭한다.
  7. 복원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한다.

한번 차근차근 따라가보자.

첫째, USB케이블을 컴퓨터에 꽂아놓고, 아이폰만 분리된 상태에서, itunes를 연다.

둘째, usb와 아이폰을 연결한다. 처음에는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통 아이튠즈 화면에 <최근 추가된 항목>에 자연스럽게 기기가 떠야 하는데 나는 그렇지 않았다.

이렇게 연결이 떠야 하는데 바로 보이지가 않았다. iphone을 컴퓨터와 연결할 때에는 먼저 아래의 애플 메시지를 읽어보고 시작하자. (참고: 컴퓨터에서 I pad가 표시되는 지 알아보기 https://support.apple.com/ko-kr/108392)

넷째, 아이폰 화면에 이렇게 연결이 된 모양이 뜨는 걸 확인한다.

다섯째, 아이튠즈 화면에 복원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뜬다. <업데이트> 또는 <복원>을 클릭한다.

여섯째, 이다음부터는 메시지에 따라 화면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을 클릭한다.

동의를 클릭한다.

업데이트를 클릭했더니 디스크 용량 부족이라고 나와서 한참을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였다.

다섯째, 디스크 정리를 한 후, ‘업데이트’ 대신 ‘초기화’를 눌렀다. 어차피 패턴 오류로 아이패드가 잠겨있어서, 풀어야하기도 했다.

메시지가 조금씩 바뀌면서 복원이 진행되었다. .

그러나, 중간에 한 번 오류가 발생해서 복원이 중지되었다.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하다. 그래서 다시 처음부터 위와 같은 과정을 똑같이 한번 더 반복하였다. 혹시나 용량 부족일까 싶어서, 다시 한번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여 C드라이브 용량을 확보한 후 진행하였다.

드디어, 복원이 거의 완료되고, 아이폰은 위와 같은 화면이 된다. 그리고 컴퓨터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차례대로 버튼을 계속 클릭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완료>를 클릭한다. 그리고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켜니 드디어 정상화가 되었다. 물론, 아이폰은 공기계상태가 되었으므로, 애플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 시킨다.

아이폰 복원 후 부팅하기

아이폰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아이폰 재부팅하기
  •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 애플아이디, 비번 잊었을 때 애플 아이디(이메일 생각나는 것 다 넣어보자)로 인증받고 다시 비번 설정하기
  • 앱스토어에서 다른 핸드폰 번호로 재인증받기
  • 앱스토어 사용 가능한지 확인완료하기

한가지 의문점은 초기화하고 나서, 언어가 ‘영어’로만 쓸 수 있다는 점이다. 키보드 설정을 한글과 같이 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봐야할 과제가 새로 생겼다.

그래도 오늘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다시 복구 시켜서 다행이며, 누군가에게도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추가 팁

한달여 후, 다시 아이패드가 비활성화가 되었다. 이번에는 위와 같은 방법을 아무리 사용해도 복구가 되지 않았다. 수십번을 음량+버튼, 음량-버튼, 홈버튼 순으로 눌렀지만 계속 먹통이었다. USB를 바꾸어서 컴퓨터랑 연결해봐도 소용이 없었다. 그러던 중 다른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발견하였다.

Ipad와 PC를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인데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그런데 기기가 인식되지 않아서 하단의 <물음표>를 눌러보았다.

DFU모두를 클릭하여 과정을 살펴보았다. 내 아이패드에 적용해 보았는데, 나는 이런 순서로 진행했다. 음량 +버튼, 음량 -버튼을 누른다음 전원버튼을 눌렀고, 애플 로고가 나타나자 얼른 다시 손을 떼 보았다. 그랬더니 정말 거짓말처럼 갑자기 반가운 아이패드 화면이 나타났다. 내가 설치한 앱들도 그대로 있었다. 참고로 내 아이패드는 홈 버튼이 없는 버전이다.

이 방법에 어떻게 들어맞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 프로그램에서 복원이나 복구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어찌어찌 다시 아이패드가 복구가 되었다.

누군가에게 이 글이 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