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안 석조전 관람 일반해설 예약
오랫동안 가고 싶었던 곳이 덕수궁 석조전이다. 덕수궁의 석조전은 초등학교 4학년 ‘서울의 생활’에도 나오는 우리의 문화유산이다. 이번 여름방학 때 아이들과 함께 가보기로 생각하고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았다.
석조전은 관람해설 예약을 해야 관람할 수 있었다. 예약 시간대도 미리 하지 않으면 가까운 시일은 이미 마감이다. 석조전 내부를 1,2층 돌아볼 수 있고, 자세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70분이 심화해설인데, 어린 아이들이 있어 45분짜리로 선택했다. 석조전은 지층도 있는데, 일반해설에는 1,2층 부분을 해설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렇다면 석조전 관람 예약은 어떻게 해야 할까? 한번 예약 절차를 알아보자.
석조전 관람해설 팁
관람 루트를 잡을 때 우리는 근처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먼저 간단히 전시회를 관람하고, 점심시간이어서 식당에서 먼저 밥을 먹었다. 그리고 덕수궁으로 와서 야외를 먼저 보고, 석조전 관람을 하였다. 아이들이 지치지 않게, 모든 것을 다 보려하지 않고, 시립미술관과 석조전 위주로 보았다.
다음에 왔을 때, 덕수궁 내 현대미술관과 덕수궁 정경을 돌아보려고 한다. 날이 더워서 야외를 많이 돌아다니기에는 힘들었기 때문이다.
석조전 예약사이트 및 예약순서
석조전 관람예약은 궁능유적본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모바일이나 PC 둘다 예약 가능하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 덕수궁 선택
-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 선택
- 본인인증하기
- 관람인원 체크하기
- 촬영동의에 체크하기
- 예약 완료하기
사진으로 정리해두었으니 아래를 참고해서 순서대로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다.